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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
문제 | 부동산경기가 상승국면에 들어서면 시장은 구매자 주도 시장으로 변한다. |
정답 | X(아니다) |
해설 | 아파트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면 아파트 매물이 들어가고 매수하려는 사람은 많은데 매도하려는 사람은 없다. 따라서 거래는 매수자 중심이 아니라 매도자 중심이 된다. 즉 부동산경기가 상승국면에 들어서면 판매자의 주도시장(Seller’s market)이 된다. 판매자 주도 시장이 지속되면 가격 상승은 계속된다. |
출처 | http://ogoodvip.net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커뮤니티. |
알림 | 제32조(지적 재산권) 당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당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|
2.
문제 | 시장세분화(market segmentation)는 수요자의 특성에 따라, 시장차별화(market disaggregation)는 공급상품의 특성에 따라 시장을 구분하는 것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시장세분화와 시장차별화는 구별되어야 하는 개념이다. 시장세분화(market segmentation)는 수요자의 특성에 따라 (수요자)시장을 세분화 한다는 것이며, 시장차별화(market disaggregation)는 상품이 시장에서 차별화할 수 있도록 시장을 구분한다는 것이다. |
3.
문제 | 소매중력법칙에 따르면 소비자에 대한 유인력은 상점의 규모가 클수록, 거리가 멀수록 커진다. |
정답 | X(아니다) |
해설 | 소매중력법칙에서 유인력은 상점의 규모가 클수록 커고, 거리가 멀수록 작다. 즉 상점의 규모(크기)에 비례하고 거리에 반비례한다. |
★★
★★4.
문제 | 일정시점에 시장에 존재하는 주택의 양과 사람들이 보유하고자 하는 주택의 양은 다를 수 있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특정 시점에 주택의 수요량과 공급량이 일치하는 경우는 드물다. |
출처 | http://ogoodvip.net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커뮤니티. |
알림 | 제32조(지적 재산권) 당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당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|
5.
문제 | 특정지역에서 해당 부동산 유형에 대한 시장성장성, 시장점유율, 개발타당성 등을 파악하는 것이 시장분석의 중요한 요인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6.
문제 | 부동산상품은 표준화가 어렵기 때문에 시장분석이 복잡해진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부동산상품의 개별성으로 인한 비표준화로 인해 부동산시장은 다른 부동산과 대체성이 떨어지고, 부동산시장 분석은 복잡하고 다양하게 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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