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 사용시 좌.우 터치 드레그 하시면 됩니다.
1.
문제 | 상권은 시장지역 또는 배후지(hinterland)라고도 부른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상권이란 점포의 지배력이 미치는 범위로서 배후지 또는 시장지역이라고도 한다 |
출처 | http://ogoodvip.net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커뮤니티. |
알림 | 제32조(지적 재산권) 당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당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|
2.
문제 | 상권마다 매매관습과 소비관습의 차이가 있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상권마다 각기 다른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각 고객층의 매매관습과 소비습관이 다르게 마련이다. |
3.
문제 | 경쟁자의 출현은 상권을 차단하는 중요한 장애물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영업의 종류 및 경쟁상태는 중요한 상업입지조건 중 하나인데, 이는 경쟁의 정도가 그만큼 상권의 매력도를 가늠하기 때문이다. |
★★
★★4.
문제 | 취급 상품의 판매액에 따라 제1차, 제2차, 제3차 상권으로 분류하기도 한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상권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될 수 있는데, 판매액에 따라 제1차(70%), 제2차(20%), 제3차(10%) 상권으로 분류하기도 한다. |
5.
문제 | 배후지의 분석은 예상매상고를 파악하는 입지선정활동의 하나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배후지란 상권을 의미하는 것으로 상업입지에서 배후지분석을 하는 목적은 가능한 매상고를 예측하기 위한 것이다. 배후지는 인구밀도가 높고 고객의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고객의 구매력이 높아져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. |
6.
문제 | 상업용 배후지(hinterland)는 고객의 사회적·경제적 수준이 높을수록 양호하고 그 배후지의 범위도 시간의 경과에 따라 가변적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배후지는 고정불변의 것이 아니라 시간경과에 따라 가변적이므로 배후지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현재의 배후지 뿐만 아니라 미래의 잠재적 배후지도 고려해야 한다. |
출처 | http://ogoodvip.net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커뮤니티. |
알림 | 제32조(지적 재산권) 당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당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