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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
문제 | 집심법(潗心法) 점포는 같은 업종이 서로 모여 입지해야 유리한 유형의 점포이다. |
정답 | X(아니다) |
해설 | 집심성(集心性)점포 : 도시 전체를 배후지로 하여 상권의 중심부에 입지해야 유리한 점포(영화관, 대형서점, 백화점, 고급음식점, 가구점 등) 같은 업종이 서로 모여 입지해야 유리한 유형의 점포는 집재성(集在性)점포이다. |
출처 | http://ogoodvip.net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커뮤니티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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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
문제 | 산재성(散在姓) 점포는 분산입지해야 유리한 유형의 점포이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산재성(散在性)점포 : 분산 입지해야 유리한 유형의 점포(제과점, 목욕탕,편의점) |
3.
문제 | 전문품점(專門品店)은 여러 상점들을 상호 비교한 후에 구매하는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이다. |
정답 | X(아니다) |
해설 | 전문품점(專門品店) :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데 노력과 비용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취미ㆍ기호 등에 따라 구매하는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(골프전문점, 외제승용차판매점, 고급화장품판매점) |
★★
★★4.
문제 | 중력모형(gravity model)은 중심지의 형성과정 보다 중심지간의 상호작용에 더 초점을 두고 있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중력모형은 중심지간의 상호작용을 파악하는 이론이다. |
5.
문제 | 컨버스(P.D.Converse)의 분기점모형은 두 도시간의 구매 영향력이 같은 분기점의 위치를 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P.D.Converse의 상권분기점이론은 소매중력법칙을 응용하여 두 쇼핑센터간 세력권을 도출, 두 상권의 분기점에서의 두 점포에 대한 구매지향력은 같다는 원리로 두 도시 사이의 거래가 분기되는 중간지점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는 이론 (컨버스의 제1법칙) |
6.
문제 | CST(customer spotting techniques)기법은 상권의 규모뿐만 아니라 고객의 특성파악 및 판매촉진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다. |
정답 | O(옳다) |
해설 | Applebaum의 소비자 분포기법(CST. Customer Spotting Techniques)은 고객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예상고객을 포함한 고객분산지도를 그린 후, 고객분산지도에서 상점의 위치로부터 가까운 순서대로 1차 상권, 2차 상권 등으로 분류하는 실무적 기법이다. |